본문 바로가기

IT∙게임 기기

비싸서 만들었다! 심레이싱 버튼 박스 DIY

비싸서 만들었다! 심레이싱 버튼 박스 DIY

버튼박스는 보통 심레이싱 게임을 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장비로 입력 버튼이 많은 게임에 두루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에서는 판매하는 곳이 없고 이베이나 해외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그 가격이 많이 비쌉니다. 

위에서 보듯 배송비까지 하면 보통 10만원이 넘어갑니다. 처음엔 살까 하다가 아무래도 너무 비싼감이 들어서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왕 만드는 김에 2개 만들 재료를 구입했습니다.

총 비용은 5만5000원 정도 들었습니다. 푸쉬버튼이나 토글 스위치는 알리에서 사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지만 배송 기간 땜에 그냥 국내에서 구입했습니다.

그럼 작업 시작!

먼저 대충 레이아웃을 짜봅니다.

 

이제 첫번째 버튼박스 제작!

저는 문과이기 때문에 도면은 따로 없습니다. 그냥 대충 자로 그어주고 간격 맞춰서 구멍을 뚫어줍니다.

 

카본 시트지 붙이고 잘 맞나 확인. 오~ 그럴듯해 보입니다 ㅋ

 

이제 선들을 연결해 줍니다. 그냥 꼽아도 되지만 빨검선은 조금 헐거워서 납땜으로 해줍니다.

 

뭔가 복잡해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정말 간단한 작업입니다.

 

이제 보드에 꼽아주면 끝.

 

밑 박스에 USB 연결선 구멍까지 뚫어주고 연결하면 모든 작업 완료.

 

그러면 하나가 완성!! 오오오~~ 완성하고 나니 그럴듯해 보입니다ㅋ. 다 만들고 나서 진짜 뿌듯했어요 ㅋㅋㅋ

 

이제 두번째 버튼박스 제작.

마찬가지로 레이아웃을 짜봅니다. 

 

두번째 만드는 거라 그런지 수월합니다. 

 

버튼 장착까지 완료. 이제 선들을 연결해줍니다.

 

완성~! 역시 이것도 이쁩니다.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

 

이제 거치대에 붙여줍니다. 원래는 철판을 이용해서 고정시킬려고 했는데 박스가 무겁지가 않아서 거치대에 양면테이프로 붙이니까 의외로 단단히 고정되네요.

 

오른쪽에도 장착

 

전체샷입니다. 거치대에 장착하고 나니 더 그럴듯해 보이는게 정말 좋네요 ㅎㅎ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작업 후기

우선 버튼박스 단가를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버튼박스는 스위치박스 3,300원, 푸쉬버튼(개당 550원) 8개 4,400원, 토글 스위치(개당 700원) 4개 2,800원, 제로딜레이 기판 7달러(약 8,400원), 카본시트지 대략 1,000원 잡으면 총 1만9,900원 나오네요.

두번째 버튼박스는 스위치박스 3,300원, 전투기 스위치(개당 2,300원) 2개 4,600원, 푸쉬버튼(개당 550원) 6개 3,300원, 토글 스위치(개당 700원) 4개 2,800원, 제로딜레이 기판 7달러(약 8,400원), 카본시트지 대략 1,000원 총 2만3,400원.

두개 합쳐 4만3,300원.

처음 작업해보는 거라 몇번을 시도하려다 망설였었는데 의외로 정말 간단해서 놀랬네요. 두개 만드는 데에도 2시간 정도밖에 안걸리고 그냥 돈주고 샀으면 엄청 후회할 뻔했습니다. 저리 간단한 걸 10만원 넘게 샀더라면.....

암튼 처음 제작해 보는 거라 그런지 정말 재밌었습니다. 아두이노를 이용하면 더 많은 버튼과 다양한 스위치들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나중에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혹시 저처럼 버튼박스를 구입하고 싶은데 비싼 가격에 망설이시는 분들은 한 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