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 기기

최강 스펙 LG 32UN880 울트라HD UHD 4K HDR10 모니터

기존에 LG27UP850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 좋은 가격에 32인치 모델이 나와서 생각도 하지 않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그 이유 중 첫번째는 패널입니다. 4K의 선명한 화면과 동시에 HDR10을 지원하는 이 모니터는 다른 어떤 모니터와 비교해봐도 단연 앞서는 스펙입니다. 

특히 저는 사진 작업을 주로 하는데 기존에 27인치 모델인 LG 27UP850 하나만으로는 부족해서 이번에는 좀 더 큰 32인치로 구입하게됐습니다.

확실히 넓은 화면이 작업하기에는 더 좋았습니다. 

 

LG 32UN880은 IPS패널 HDR10으로 인해 위와 같이 어두운 배경의 사진이나 음식 사진을 작업할 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DCI-P3 95%은 사진 작업하는 데 있어 보다 더 정확한 색을 표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울러 다양한 영상모드를 지원해 저 같이 사진이나 게임, 영상을 주로 다루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어떠한 것을 하던지 최적의 환경으로 작업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게임 역시 PS5와 PC 둘다 사용하는데 빠른 반응속도와 함께 HRD10지원으로 보다 선명하고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 PS5나 XBOX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께는 최고의 모니터로 불리고 있으며 직접 경험해보시면 확 체감이 되실 겁니다.

특히 LG 32UN880 모니터의 특징은 3세대 스탠드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책상이 협소하거나 깔끔한 환경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 모니터암을 따로 구입해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LG 32UN880의 3세대 스탠드는 이와 같은 소비자의 니즈를 가장 잘 섭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세대 스탠드(좌)와 일반 모니터암(우)

설치도 매우 간단하며 심플한 디자인은 어떠한 작업 환경과도 잘 어울리는 것을 보여줍니다. 저 역시 이번에 3세대 스탠드를 쓰기 전에는 따로 모니터암을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막상 설치하고 보니 추가로 구매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쓰기도 편하고 디자인도 좋았습니다.